King POS Pool은 암호화 화폐시장의 선두주자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설립한
APAC 최초의 이더리움, 퀀텀 POS Pool 관리기업입니다.

이더리움(ethereum)은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갖춘 운영체제 입니다.
러시아출신 캐나다 개발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개발하였으며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3만 비트에 해당하는 자금을 지원받아 2015년 7월 30일에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더리움은 금융거래에 한정, 특화된 기존 블록체인 시스템을 금융거래 이외의 모든 분야로 확장했으며,
 덕분에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튜링완전성

자체적인 튜링완전 프로그래밍 언어
(Serpent, Solidity, LLL, Mutan)를 지원하여,
모든 형태의 거래를 프로그래밍 가능

스마트 컨트랙트

블록체인에 코딩된 규칙에 따라
상태를 변화시킬 수 있는
계약(Contract) 작성 가능

어플리케이션 플랫폼

스마트 컨트랙트로 다양한
금융 어플리케이션을
블록체인 위에서 투명하게 운영 가능

이더리움의 로드맵은 다음과 같습니다.

1단계 프론티어(Frontier) : 암호화폐인 이더리움을 개발·채굴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단계.
2단계 홈스테드(Homestead) : 생태계가 구축되는 단계.
3단계 메트로폴리스(Metropolis) : 이더리움의 대중화를 위한 사회적 인프라가 형성되는 단계.
4단계 세레니티(Serenity) : 모든 변화 후에 평온 또는 평정을 찾는 마지막 단계.

현재 3단계인 메트로폴리스 단계가 진행중이며 이를 위해 두 번의 하드포크가 계획되었습니다.
2017년 10월 16일 4,370,000번째 블록을 기준으로 1차로 비잔티움(Byzantium) 하드포크가 이루어졌고,
2018년에 2차로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 하드포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이더리움 채굴 방식은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 방식으로 전환하게 됩니다.